안녕하세요 나이가 듦과 동시에 혈압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혈압 때문에 체중관리와 더불어 못 먹는 음식들도 많아 고생이 많으실텐데요.

오늘은 설탕이 들지 않은 무설탕 음료를 많이 마시면 고혈압을 예방하고 심장질환과 혈관질환을 예방한다는 소식을 들려드리고자 합니다.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몸에 좋다는 것은 익히 알려진 사실인데요~ 무맛인 물은 많이 마시기가 고역스럽잖아요. 물 대신 설탕이 들지 않은 음료를 매일 일정량씩 마셔주는 것도 괜찮은 방법 같아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고혈압 위험군 환자들은 과일주스나 콜라 등 설탕이 들어간 음료수를 삼가하고 설탕이 들지 않은 음료를 많이 마심으로써 혈압을 낮출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미국 루이지애나 대학교의 리웨이 첸 박사팀은 25~79세 고혈압 위험군 성인 810명의 혈압 측정치 데이터를 분석했는데요. 이들의 혈압은 고혈압 경계선인 120/80에서 139/89 사이 이거나 고혈압 1단계인 140/90에서 159/99 사이에 분포돼 있었습니다. 연구 시작 당시 참여자들은 하루 평균 310㎖의 가공 음료수를 마시던 상태였어요. 이들이 마신 음료수에는 설탕이나 고당분 콘시럽으로 맛을 낸 과일 주스나 레모네이드가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8개월 후 참여자들의 설탕이 든 음료수 소비는 절반으로 조정하고 그 대신 설탕이 들지 않은 음료를 마시도록 했습니다. 심장이 뛸 때의 수축 혈압과 심장 박동 중간의 이완혈압도 동시에 낮아졌다고해요. 고당분 음료수를 덜 마시면 어떻게 혈압이 떨어지는지에 대해 연구팀은 체중 감소를 한 원인으로 볼 수는 있지만 그것이 전부는 아니라고 분석는데요다. 체중이 늘어난 사람들도 혈압이 유의미하게 떨어졌기 때문입니다.

최근에 아이스크림과 음료수의 가격이 줄줄이 인상되어 가계에 부담이 많이 되실텐데요. 전국최저가 음료도매 음료쇼핑몰 유진샵에서는 가격인상과 관계 없이 저렴한 가격으로 음료수를 판매하고 있답니다. 각 가정으로 배달까지 해주니 안성맞춤이죠^^ 유진샵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무설탕음료를 구입해 드셔보시는건 어떨까요

유진샵 바로가기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음료수와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0/06/03 11:20 2010/06/03 11:20
올블로그추천버튼 블코추천버튼 블로그뉴스추천버튼 믹시추천버튼 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

http://blogmc.co.kr/tc/junjin/trackback/190

  1. mark
    2010/06/08 08:50
    쇼핑몰 블로그시군요. 1월에 남긴 댓글을 이제 보고 찾아왔더랬습니다. ^^ 좋은 후루되시고 오늘도 대박나세요.
Leave a Comment
1 ... 21 22 23 24 25 26 27 28 29 ... 190
블로그이미지
About
mc

음료판매 20년, 유진이 본 음료수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360478
Today : 581   Yesterday : 630